분류 커뮤니티

아이스팩 수거관련 김해시청 답변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영철 아이피 조회 6,033 댓글 2
작성일

본문

[환경위생] 아이스팩 수거 및 재활용방안 제안드립니다.

2020-06-30 12:55:16  작성자 이영철 처리부서:청소행정과  진행상태:답변완료 [환경위생] 조회수 : 103

김해시에 각 가정에서 발생하는 아이스팩 수거 및 재활용 방안을 제안합니다.

요즘 인터넷 판매가 늘어나면서 택배 등으로인한 아이스팩의 사용량도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김해시는 지난해부터 각 읍면동사무소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좋은 취지이나 개인별로 동사무소까지 가서 아이스팩을 수거함에 넣는 것은 한계가 있어 보입니다.

1. 시청과 읍면동에서 각 공동주택마다 수거함 설치 또는 재활용 분리수거일 별도 분리배출 등의 방법으로 각 가정에서 배출되는 아이스팩을 1차 수거하여 읍면동사무소 또는 특정 장소에 일괄 수거 및 보관.

2. 수거된 아이스팩을 생산 또는 유통하는 유관업체 등에 무상 또는 유상 제공하므로서 쓰레기 및 환경오염을 줄이고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이스팩의 사용량이 늘고 있고, 재질도 좋아져 1회용으로 쓰고 버리는 것은 업체에서도 낭비요인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행정과 공동주택과의 유기적 협력으로 충분히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방안이라 생각되어 제안드려 봅니다.

김해시 행정의 긍정적인 검토후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 김해시의 답변입니다. 2020-07-14 18:05:39

안녕하십니까?
우리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아이스팩 수거 및 재활용방안”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최근 아이스팩 사용량은 늘고 있으나 재활용 가능 품목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종량제 봉투에 버려지고 있으며, 화학성분이 포함된 아이스팩의 내용물을 변기나 싱크대로 흘려보낼 경우 수질오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시에서는 환경보호 및 생활쓰레기 감량을 위해 작년 10월경 19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하였고, 수거된 아이스팩은 김해시 재활용품선별장에 보관 후 필요한 업체에게 무상으로 제공하여 재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귀하의 의견과 같이 기 설치된 수거함은 시민들의 접근성이 떨어지고, 사용량에 비해 수거함의 개수가 적어 아이스팩 재활용률이 낮은 점을 고려하여 공동주택에 수거함을 추가 설치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시민들에게 더 많은 홍보를 하여 아이스팩 재활용률을 높이고, 생활
쓰레기감량 및 자원 순환을 통해 깨끗한 김해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상기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 있으시면 우리 시 청소행정과 재활용팀(☎330-3406)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깨끗한 시정, 하나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자료

현인님의 댓글

현인 아이피
작성일 | 신고
좋은 생각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네요.
감사합니다.

김은영님의 댓글

김은영 아이피
작성일 | 신고
아이스팩 수거함도 분리수거함처럼 아파트 곳곳에 설치하여 수거가 용이하도록 바랍니다. 아이스팩이 환경을 파괴하는 주범인만큼 최대한 빨리 수거함을 설치바랍니다.
  • RSS
커뮤니티 / 1페이지

+ 신규매물


+ 새댓글


+ 최근글


+ 구인구직


+ 자유게시판


+ 새댓글(자유게시판)


+ 토론


+ 새댓글(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