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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램 교통사고 예방기술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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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운영자 아이피 조회 493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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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램 교통사고 예방기술 1

 

트램은 도시철도와는 다르게 도로를 주행함에 따라서 대부분의 트램 사고는 자동차, 사람 등 도로이용자와의 충돌사고로서 인적오류에 의해 발생.

이러한 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기존 운전자 인식 및 판단만으로는 다양한 도로상의 충돌사고를 예방하기에는 한계가 있음.

트램의 도로내 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지능형센서를 활용하여 사고회피를 돕는 운전자 지원기능 또는 자율주행 기능이 필요.

특히, 트램의 국내 첫 도입에 따른 도로상의 다양한 사고 예상으로 외국보다 높은 운행안전 기능이 요구됨.

 

※ 무단복제를 절대 금합니다.

율하인 - http://yulhain.net

코리아랜드 - http://korealand.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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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님의 댓글

ㅇㅇ 아이피
작성일 | 신고
트램은 도시철도와는 다르게 도로를 주행함에 따라서 대부분의 트램 사고는 자동차, 사람 등 도로이용자와의 충돌사고

사고가 나는데 왜함?
경전철 사고 0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아이피
작성일 | 신고
BRT 관련 입장은?

ㅇㅇ님의 댓글

ㅇㅇ 아이피
작성일 | 신고
최적은 경전철 경제성문제라면 brt임 난 일관적임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아이피
작성일 | 신고
BRT 또한 트램과 운행 환경이 동일한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관련한 입장은?

ㅇㅇ님의 댓글

ㅇㅇ 아이피
작성일 | 신고
Brt는 도로에서 운행하므로 궤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제동거리가 긴 트램보다 안전성에서 이점이 있고 비용이 싸며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노선을 변경할 수 있음

트램은? 안됨 끝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아이피
작성일 | 신고
트램은 평소 버스보다 낮은 감가속으로 운전하므로 실내는 서있는 승객이 손잡이를 잡지 않는 경우가 빈번하다. 하지만 비상 급제동시 마그네틱 브레이크 작동에 따라 버스수준의 급제동이 가능함.
http://korealand.net/bbs/board.php?bo_table=com_free&wr_id=148

ㅇㅇ님의 댓글

ㅇㅇ 아이피
작성일 | 신고
경전철은 급제동할일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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