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커뮤니티

가덕 신공항되면 장유 율하에 호재인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유주민 아이피 조회 2,392 댓글 15
작성일

본문

가덕 신공항 확정되고 추진되면 가장 호재 지역이 어디일까요?

명지, 용원, 신항 등등

미리 이사를 갈까 생각중입니다.

전문가님 조언 부탁드립니다.

관련자료

율하인님의 댓글

율하인 아이피
작성일 | 신고
백지화가 된거지 가덕도가 공항이 결정된것도 아니고
이것도 결정될려면 십수년 걸립니다.

장유짱님의 댓글

장유짱 아이피
작성일 | 신고
가덕신공항이 거의확정된것 같아요!
김해지역에서 수혜지역은 장유역이있는
장유민들이 제일 크게 기대해도될것입니다
기존신항만선이 놓여져있기때문에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기때문이죠
장유가 좀더 인프라구축이되고나면 짱입니다~요

333님의 댓글

333 아이피
작성일 | 신고
신공항 확정되면 장유 전체로 수혜죠
2지구가 거론되는것은 장유지역중에 제일 신도시고
신축아파트가 많아서 다 오르겟지만~~~~조금더 오르겟죠
신축이 올라야 구축도 따라 오릅니다

444님의 댓글

444 아이피
작성일 | 신고
신공항  가덕도 유치
오거돈 시장 내려오고 여권에서 제일 밀기 좋은 공략임은 분명한듯 보입니다

지나가는 행인님의 댓글

지나가는 행인 아이피
작성일 | 신고
중립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입장으로 댓글 작성해봅니다..(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신공항 최종 결정까지 윗분도 수십년 걸린다고 작성하셨지만
저도 마찬가지로 최소 5~10년 추가로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16년에 확정지은것도 약 10년걸렸다고 합니다.)
또한, 신공항 후보지가 가덕도와 김해공항 확장만 있었던게 아니니까요..
확장이 무산이 되었으니, 경북에서도 유치 홍보할거고 경남 밀양에서도 유치 관련 홍보할거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부산시장이 비어있는상황이고, 그걸 미끼로 정치에 이용 됐을거라고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하필 왜 부산시장 보궐선거 전에 터트릴까요?..ㅠㅠ그리고 확정 짓는다고 하더라고 당장 막대한 예산 집행 가능할까 싶네요
어느 지역이든 확정이되면 예산 따오고 건설까지 생각하면 최소 20~25년이상 걸리지 않을까요?ㅋㅋㅋ

그리고 글 작성자님 특정하신 지역보면 이미 아파트 가격은 많이 올랐더라고요..
불장이기전부터 백지화 스물스물 올라올때부터요 ㅋㅋ

타 지역이 아닌 가덕도가 확정이 되면 부산 명지, 경남 진해 등 만큼은 장유지역에 많은 영향은 없겠지만
교통편이 좋다면 조금이라도 생길순있겠죠..

아래 주소는 뉴스따온거예요..참고하셔서 좋은 선택하세요 ㅎㅎ

https://www.yna.co.kr/view/AKR20201117101000001?input=1195m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0111802101532036002&ref=naver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아이피
작성일 | 신고
장유.율하 지역의 발전의 초석은 가덕도 신공항보다 KTX 김해역과 관광유통단지를 연계하는 정시 대중교통 트램(자율주행) 등 기반시설 입니다.

ㅋㅋㅋㅋㅋ님의 댓글

ㅋㅋㅋㅋㅋ 아이피
작성일 | 신고
명지 지금 땅이.....문제있는데.....

장유역님의 댓글

장유역 아이피
작성일 | 신고
뭐니해도 전철역세권이 최고죠~~
장유역주변 중흥s클래스,덕진,부영e-그린등
분양을기다리는 업체들은 반색할듯합니다

비회원게시판님의 댓글

비회원게시판 아이피
작성일 | 신고
당연히 소음으로 저평가된 동김해쪽 아닌가? ㅎㅎㅎ
그래서 그쪽 이번에 분양된 푸르지오등이 대박친듯...ㅋ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아이피
작성일 | 신고
이제, KTX 김해역과 환승이 가능한 정시 대중교통 트램(자율주행) 등 기반시설 확충 요구가 높아져 갑니다.

김해발전님의 댓글

김해발전 아이피
작성일 | 신고
자유공간이니 소견드립니다
(정치이해관계 No / 성격상 온라인 글 안올림)
김해신공항은 소음.안전성 등의 문제는 있지만
김해로서는 호재입니다
물론 부산은 현재 동부산 개발과 양대축으로 진행되는 서부산 개발엔 악재였죠
결국 재검증 . 백지화 . 가덕도 하는 키워드가 나오고 있으나 분명 김해로서는 불운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만약 가덕으로 갈 경우(많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호재는 당연 명지.에코델타 입니다
서부산 개발의 목적은 바로 (김해 특히 장유, 율하 / 양산 / 일부 창원) 인구를 유입하기 위함입니다
즉 당장은 아니지만 인구는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최소 중산층인 항공사 관련 직원들만해도 엄청날 것입니다
정치적이라 부울경 그리고 김해시장으로선 어쩔수 밖에 없지만 참으로 안타깝게 그지 없습니다
김해 신공항 확장이 그대로 되었다면 ㅡ
조기 착공(이미 4년 지남) . 인프라 조기구축 등 부산 입장에선 안타깝지만 적어도 김해.장유입장에선 (시기적.위치적)으로 수혜를 입을 수 있었을 겁니다
경남도 입장에선 김해보다 거제를 더 생각하기에 찬성을 하는 것이지요
앞으로 김해는 ㅡ 인구빠짐 . 항공산업뺏김 등 비행기 소음 없는 그야말로 조용한 절간의 도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때면 저도 떠나겠지요 ㅎㅎ
아 ㅡ 경전철 이용객 감소로 인한 세금분담도 올라가겠군요
바람직한던 아니지만 전국 아파트 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라가는데 김해는 품고 있던 복마저 차버리고 ..
누굴 탓하겠습니까 ? 시장 ? 아닙니다 ! 바로 가덕도 공항 주장했던 김해시민입니다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아이피
작성일 | 신고
김해공항 확장하면 24시간 운항이 가능할까요?
그리고 대형 화물기 이착륙에 따른 안전성은 확보할 수 있을까요? 항공기 소음은 어떻게 되나요?

올바른생각님의 댓글

올바른생각 아이피
작성일 | 신고
김해시민들의 안타깝네요
모두 신공항 유치하려 난린데
나같으면 소음 대신 경제, 도시발전을 택하겠네요
질문자도 진정한 김해시민 아니죠
언제든 집값 오르는 곳으로 갈려고 하잖아요
이게 사람의 심리예요
김해는 정말 복을 제발로 찼네요 ㅜㅜ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아이피
작성일 | 신고
정시 대중교통 트램(자율주행) 등 기반시설 확충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커뮤니티 / 1페이지

+ 신규매물


+ 아파트


+ 최근글


+ 새댓글


+ 구인구직


+ 알뜰장터


+ 알림


+ 토론


+ 자유게시판


통계


  • 현재 접속자 21 명
  • 오늘 방문자 1,981 명
  • 어제 방문자 2,363 명
  • 최대 방문자 3,399 명
  • 전체 방문자 481,453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