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커뮤니티

롯데는 약속을 지켜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푸르메 아이피 조회 1,698 댓글 2
작성일

본문

"롯데는 약속을 지켜라"
김해시장,
롯데 신동빈 회장에게 서한문 발송 장기간 진척 없는 김해관광유통단지 준공 촉구

김해시는 장기간 진척이 없는 김해관광유통단지 내 호텔, 콘도 등 건축 공사의 빠른 준공을 촉구하는 서한문을 개발자인 롯데 측에 발송했다.

시는 김해시장 명의로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과 주 개발자인 롯데쇼핑(주) 강희태 대표이사에게 시장 명의 서한문을 각각 보냈다.

김해시장은 서한문에서 "귀사의 추진계획안을 믿고 인내했으나 착공 신고일로부터 4년이 지난 지금도 3단계 사업 주요시설의 공정률이 5~13%에 불과해 사업 추진 진정성에 의문이 생길 수밖에 없다"며 "김해시는 부득이 건축허가 취소 등 행정적 조치까지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2024년 제105회 전국체전 김해시 개최에 따라 김해 방문의 해 운영 등으로 김해시 방문객에 편의 제공이 절실한 실정이므로 귀사와 협의한대로 관광객과 체전 종사자들이 호텔, 콘도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체전 개최 이전에 꼭 준공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롯데 측은 지난 2016년 9월 김해관광유통단지 사업 마지막 3단계로 호텔, 콘도, 테마파크, 종업원 숙소, 마트, 스포츠센터 6개 시설 공사에 착수했지만 4년이 흐른 지금까지 사실상 손을 놓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해 6월 11일 허성곤 시장은 지역개발사업 투자 요청을 위한 상경 당시 롯데쇼핑(주) 강희태 대표이사와 면담해 김해시에서 개최되는 제105회 전국체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체전 개최 전까지 3단계 사업을 완료하겠다는 약속을 받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업 진척이 없고 최고 책임자의 면담조차 힘든 상황이어서 부득이하게 시장 명의의 서한문을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과 롯데쇼핑 강희태 대표이사에 각각 발송하게 된 것이다.

3단계 시설의 조기 준공을 위해 경상남도-김해시-롯데는 4차례에 걸친 대표급 회의와 6차례의 실무회의를 진행했다.

도시계획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실물경제 위기 속에서 각 기업체들의 긴축경영이 이어지고 있으나 물류시설법 등을 통해 건설공사 의무사항이 있는 사업인 만큼 그 의무를 다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자료

커뮤니티 / 1페이지

+ 신규매물


+ 아파트


+ 최근글


+ 새댓글


+ 구인구직


+ 알뜰장터


+ 알림


+ 토론


+ 자유게시판


+ 2009~2016


통계


  • 현재 접속자 48 명
  • 오늘 방문자 108 명
  • 어제 방문자 2,218 명
  • 최대 방문자 2,784 명
  • 전체 방문자 377,632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