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커뮤니티

김해시 행정, 이런 사업을 했다는 것을 알고는 있을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영철 아이피 조회 1,168 댓글 5
작성일

본문

김해시 행정에서 이런 사업을 했다는 것을 알고는 있을까요??

새로운 사업으로 나무를 베고 산을 깍아내리지 말고, 해 놓은 사업부터 유지관리하는게 우선이죠.

잘못한 사업이라면 원래대로 돌려놓아야 겠지요.

>> https://youtu.be/r_AwJVJoIrU

관련자료

모산님의 댓글

모산 아이피
작성일 | 신고
장유로 이사온 이후로 대청천~조만강~해반천을 자전거로 자주 이용하는 사람입니다.
이영철님께서 예전에 시의원을 하신적이 있으시고, 행정관련 일을 해보신적이 있으셔서 잘 알고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에는 우선순위가 있고
그 우선순위와 사업의 시급성에 따라서 예산 투입 된다고 저는 알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서 이용(방문)하는 사람이 거의 없고, 방역수칙을 위반하면서 까지 다수가 모일 수 있는 장소를 예산을 투입해서 만든는게 잘못된건지, 저걸 잘못한 사업이라고 말씀하시는건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작년에 코로나로 인해서 외지인 및 김해시민의 방문을 제한하려는 목적으로 포크레인으로 코스모스 및 갈대?억세?등을 다 엎어 버린걸로 알고 있습니다. 김해시뿐만이 아니라 타지역도 거의 모든 지역이 다 그랬다죠.
올해부터 백신접종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코로나 확진자가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고,
당장 이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는곳에 예산을 선제적으로 투입하기 보다는
내년부터는 위드코로나가 시작되어지면 올리신 지역도 관리를 해서 김해시민들이 가을의 정취와 사진을 찍는 포토존등이 만들어 질꺼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오히려 김해시가 잘하고 있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영철님의 댓글

이영철 아이피
작성일 | 신고
'모산'님, 저도 자전거를 막 배우고 있는데 장유 몇곳 돌아보니 대청천->조만강->해반천 코스가 자전거 타기는 제일 좋은 것 같더군요.
서로 누구인지는 모르겠지만 오가며 볼수도 있겠네요.^^

영상의 이곳은 '조만강 생태체육공원' 윗쪽 부분입니다.
말하고자 하는 점은 이곳은 해년마다 몇차례씩 침수되는 곳이고, 이렇게 방치된지가 몇년 되었거든요.
해서 이제는 계속 혈세를 투입할 것인지? 아니면 다 철거하고 자연상태로 둘 것인지? 고민해야 할 싯점이라는 것입니다.

*. 지난 2014년 문제가 지적된 당시와 크게 달라진게 없네요..
(*. 당시 kbs중앙방송 뉴스 영상 참조로 올려봅니다. >> https://youtu.be/QtP2LLwCOU )
(링크에 금지어가 포함되어 있다고 게시가 안되네요. 유튜브에서 '80억 생태 공원 잡초밭 전락'을 검색하시면 해당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녀보셔서 잘 아시겠지만, 이곳은 두고두고 세금먹는 하마꼴이 될 것 같습니다.
지난 8월 24일 촬영한 영상입니다.
>> https://youtu.be/8OL4MsSsjac

편안한 저녁시간 되십시오.

모산님의 댓글

모산 아이피
작성일 | 신고
이영철님 답변감사드립니다.
제가 몰랐던 부분이 있었네요.

양산살다가 장유로 이사온지 몇해 되었지만....참 양산시에 비해서 김해시가 너무 부족한게 많다고 느낍니다.

생태공원의 경우를 예를 들면....
양산 물금지역의 황산생태공원의 경우 엄청나게 잘해 놓았습니다. (시간되실때 한번 방문 추천해드립니다)
물론 낙동강과 조만강의 유량이나 강폭차이가 있긴 하지만
생태공원을 어떤식으로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는지 비교해보시면 하늘과 땅 차이 수준 입니다.

지난주말에도 아이들 데리고 양산 황산생태공원에 다녀왔지만....아주 많은 양산시민들 뿐만아니라 저처럼 김해나 부산 주민들도 황산생태공원에 나들이 오신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김해시도 양산처럼 생태공원 관리를 좀더 신경써서....많은 김해 시민들이 여가를 즐길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양산 황산생태공원 또한 장마나 폭우시 물에 잠기기도 하지만 1년365일중 침수되는 경우는 손에 꼽을 정도이지요.

장유 대청천의 경우도 충분히 여러 편의시설을 설치할정도의 하천 폭이 나오는거 같구요.
조만강의 경우 드론연습장이나 야구장 쪽 주변의 경우 강폭이 넓어서 양산황산공원 만큼의 여가시설을 조성할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장유가 김해 중심이 아닌 변두리 지역이라서 김해시의 관심도나 예산투입 우선순위에서 밀리는지 모르겠지만......
김해시가 대청전이나 조만강 생태공원 개발사업에 더 많은 관심과 예산을 투입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장유분들이나 율하분들도 주말에 시간되시면 양산 황산생태공원 한번 가보세요. 정말 잘해놓았습니다. 강추합니다.

모산님의 댓글

모산 아이피
작성일 | 신고
예전에는 가을이 되면 핑크뮬리랑 갈대 사진 찍으러 을숙도 갔었는데 차도 막히고, 주차장도 협소해서 스트레스 받았었는데
그냥 양산 황산공원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황산공원 둘레길 곳곳에 핑크뮬리, 댑싸리, 코스모스, 백일홍, 갈대 등등등 사람들한테 치이지 않고 사진 찍기 정말 좋습니다.

미리 황산공원 캠핑장 예약하셔서 가시면 제일 좋지만
그냥 가셔도 돗자리나 그늘막, 접이식의자 정도만 가지고 가셔도 곳곳에 심어놓은 나무들 밑에서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면서 휴식을 취하실수도 있구요.
강바람이 조금 있어서 연날리기가 참 좋더군요.
아이들이랑 연날리기 하시는분들도 많으시더군요.
아이들 놀이터도 크게 잘되어 있어서 어린아이들 놀기도 잘되어 있구요.

김해살면서 양산으로 피크닉 간다는게 웃기지만....황산공원 정도면 봄/가을에 한번쯤 가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영철님의 댓글

이영철 아이피
작성일 | 신고
‘모산’님, 장문의 글 잘 보았습니다.
기회되면 한번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되십시오.^^
커뮤니티 / 1페이지

+ 신규매물


+ 새댓글


+ 최근글


+ 자동차


+ 구인구직


+ 알뜰장터


  • 글이 없습니다.

+ 알림


+ 자유게시판


+ 새댓글 - 자유게시판


+ 토론


+ 새댓글 - 토론